바다에서 항해하는 배가 언제나 순항할 수만은 없는 일. 때론 폭풍을 만나고 비바람을 뚫고 헤쳐가야 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배를 움직이는 선원들의 하나가 되는 정신과 이를 지휘하는 선장의 냉철한 판단과 대처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리스크 매니지먼트’ 바로 위기 대처 능력입니다. 위기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피델리티의 위기 대처 능력. 어떠한 위기상황에서도 철저하게 대비해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목표를 확고히 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피델리티는 준법감시 업무를 비즈니스, 투자, 법률 관련팀으로 세분화하고, 각 영역별 전문가를 배치하여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수준의 준법 감시를 위해 홍콩 지역 본부 준법 감시부와 한국 준범감시부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피델리티의 과실에 의하여 펀드에 손해를 미칠 경우 그룹 지침에 따라 회사의 고유재산으로 보전토록 하여 고객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준가 / 수익률
운용보고서

피델리티는 대표이사, 준법감시인, 경영지원본부장, 펀드매니저, 위험관리 담당자 등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가들로 위험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투자위험을 효율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델리티 그룹 내 위험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지침을 바탕으로 한국 피델리티 내부적으로도 간접투자재산 위험관리 지침 및 동 시행세칙 등을 두어 체계적으로 리스크 관리규정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피델리티는 시스템 장애나 재해로 인한 비상사태 발생했을 때에도 포트폴리오 운용을 비롯해 전세계 피델리티 업무 시스템을 모두 일괄적으로 유지해 비상사태 업무에 필요한 조치를 최대한 강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델리티 내,외부 비상연락망을 가동하여 비상사태별 행동, 소산 및 이동, 시스템 복구 계획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필수적인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델리티의 효율적인 비상대책방안은 대만의 지진 등, 실제 위기가 발생했을 때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국내 펀드에서 해외 펀드까지 피델리티가 세계 기준의 상품들이 여기 있습니다.리스크는 더더욱 작게, 고객의 혜택은 더더욱 크게 피델리티는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폭 넓은 펀드 상품들을 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