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자산운용(주) 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

제정: 2013.09.01

개정: 2016.02.01

개정: 2018.04.02

1. 총칙

본 방침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의 유출로 인하여 발생되는 고객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피델리티자산운용(주)(이하 "회사")이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저장, 이용, 제공,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법령의 제ㆍ개정이나 정부 또는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내용이 공개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항목

  •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령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①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상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 상품/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②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③ 이벤트/경품행사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경품행사 응모 내용 확인, 경품행사의 당첨자 확정, 경품지급, 제세 공과금 납부, 행사초대 등 편익 제공,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 광고성 정보 전달, 투자 및 신규상품 관련 정보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① 성명, 직위,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 (이벤트 또는 경품행사 목적의 경우 개별적인 이벤트∙행사시 마다 수집항목이 약간씩 상이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개별 이벤트∙행사 진행시 별도로 알려 드립니다)
    • ②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쿠키정책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 3)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상기의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①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민등록번호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 ① 법률·대통령령·국회규칙·대법원규칙·헌법재판소규칙·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 및 감사원규칙에서 구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처리를 요구하거나 허용한 경우
    • ②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명백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제1호 및 제2호에 준하여 주민등록번호 처리가 불가피한 경우로서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2) 각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의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 ② 고충처리: 민원인이 제기한 해당 민원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또는 해당 고충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③ 이벤트/경품행사: 경품행사 또는 고객참여 이벤트 응모시 고지된 시점까지
  •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1)파기절차
    • ①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폐기
    •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1)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 회사가 상기 1)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려야 하며, 다음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기 1), 2)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①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1) 회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과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또는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국가개인정보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FIL Asia Holdings PTE. Limited, Hong Kong Branch Hong Kong 파일서버에 보관 및 관리 중인 개인정보 파일서버 유지, 보관 및 관리
    FIL Technology (Dalian) Limited China 상동 상동
    Marketo UK 이메일주소 회사의 상품,서비스 및 회사에 관한 정보전달
    Medallia Inc. UK, Germany 이름,이메일주소,전화번호,회사,거주 국가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

    그외 회사는 경품 배송 또는 이벤트 진행과 관련하여 경품배송업체 또는 이벤트 대행 업체 등에게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탁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업체명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하여 해당 행사 진행시 별도로 알려 드립니다.

  • 2)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시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합니다.
    • ①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②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사항
    • ③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④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⑥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①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이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권
    • ① 고객은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이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① 고객은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이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하였을 때에는 고객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알려야 합니다.
    • ④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4) 권리의 행사방법
    • ① 상기의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8호의 서식에 따라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 ② 상기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인 직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자 및 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자
    - 소속: 마케팅부
    - 성명: 안종현
    - 직위: 본부장
    - 전화: 02-3783-0924
    - Email: jonghyun.ahn@fil.com
  • 2) 개인정보 책임자
    - 소속: 법무 및 준법감시 본부
    - 성명: 안기리
    - 직위: 법무 및 준법감시 본부장
    - 전화: 02-3783-0913
    - Email: kiri.ahn@fil.com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상기의 담당자 및 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적된 문제를 즉시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항상 직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에 대한 권익침해 구제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02-3150-2659 (http://cyberbureau.police.go.kr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04월.2일부터 적용됩니다.